♠ 과목개요
건축 인테리어 영화 게임등 다양한 분야에서 3D 프로그램의 활용이 두드러지고 있다.
3DMax는 사용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표현하며 공간감과 함께 질감을 표현하여 좀 더 현실감 있는 물체 공간 건축물의
표현이 가능하다. 이는 수작업세서 표현 할 수 없는 부부들을 보안하며 현실감 있는 이미지를 표현하도록 한다.
♠ 학습목표
3DMax는 관련 학과에서 수작업이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미흡한 부분을 보안하고자 많은 학생들이 학원을 찾게 된다.
순차적인 모델링 재질 표현 렌더링 과정들을 통하여 전공자 비전공자 모두 디테일한 작업을 진행하여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작업 할 수 있도록 한다.
♠ 기대효과
다양한 3DMax 효과를 습득하여 전문적으로 발전하고 기술적인 능력이 향상 되도록 한다.
♠ 수강대상
- 실내디자인, 건축 가구디자인 관련학부 학생
-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모든 수강생
♠ 연계과목
CAD , Photoshop
♠ 차시별 강의주제
1강. Modeling 1
[강의 내용] Create : Standard Primitives, Extend Primitives / Modify : FFD Box
[강의 예제] 계단, 쇼파 쿠션
2강. Modeling 2
[강의 내용] Modify : Edit Poly
[강의 예제] 돌고래, 스툴, 수납장
3강. Modeling 3
[강의 내용] Create : Spline / Modify : Edit Spline, Extrude, Lathe
[강의 예제] 기본 실내 구조, Take-out Cup
4강. Modeling 4
[강의 내용] Create : Loft / Deformations / Scale
[강의 예제] 커튼, 병, 치약
5강. Modeling 5
[강의 내용] Create : Loft / Deformations, Twist, Fit
[강의 예제] 선풍기, 리본, 망치, 못
6강. Modeling 6
[강의 내용] Create : 평면도 Import , Isometric View
[강의 예제] 벽체, 바닥, 개구부
7강. Modeling 7
[강의 내용] Create : 평면도 Import, Isometric View
[강의 예제] 주방 집기 및 가구
8강. Modeling 8
[강의 내용] Create : Compound Object / Modify : Bevel Profile Bevel
[강의 예제] 캔, 몰딩, 컵 홀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