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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ckage] IT모의해킹대비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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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과목개요


-  IT통합기초 :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시스템 등 IT 전반적인 구성을 이해하고 IT전문 용어들을 숙지한다. 비전공자 및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과정이다.
 
-  C언어 : 사람이 컴퓨터에게 일을 시키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사람의 대화를 위한 공통적인 대회의 수단이 필요하다. C언어(기계어)를 통해 프로그램을 코딩하고 이로써 컴퓨터 및 기계에 명령을 내릴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컴퓨터언어인 C언어를 배우는 과정이다. 
 

-  리눅스서버 (Linux Server) 1 : 리눅스는 Solaris 타입의 운영체제로 리누스토발즈에 의해 그 커널이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이후 전세계 수많은 프로그래머들에 의해 지속적으로 개발되어왔다. 기업용 서버 운영체제로써의 리눅스를 학습한다. 
 

-  리눅스서버 (Linux Server) 2 : 리눅스는 Solaris 타입의 운영체제로 리누스 토발즈에 의해 그 커널이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이후 전 세계 수많은 프로그래머들에 의해 지속적으로 개발되어왔다. 기업용 서버 운영체제로써의 리눅스를 학습한다.
 

-  윈도우서버 (MS System server) 1 : 표준디렉터리 서비스를 이용한 중앙집중적 제어, 관리, 최적화 할 수 있는 차세대서버 운영체제 windows 2008운영에 대한 핵심기술을 학습한다.
 

-  네트워크 기초 (CCNA) : CCNA(Cisco Certified Nerwork Associate)컴퓨터 네트워킹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시행된 Cisco 기술 공인프로그램의 하나로 네트워크 설치 및 운영 능력 그리고 SOHO(Small Office / Home Office)시장에 필요한 초급단계의 네트워킹 지식 습득에 관한 교육과정을 말한다.
 
-  CCNP-Switching : 라우터와 스위치등의 장비를 이용해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능력을 평가하며 네트워크 운영상의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습득하는 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Switch에 중심을 두고 있다.
 
-  CCNP-Routing : 라우터와 스위치등의 장비를 이용해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능력을 평가하며 네트워크 운영상의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습득하는 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Router에 중심을 두고있다. 
 

-  C++ : C++은 기존 C언어도구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일반화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원이 추가된 언어이다. 이로 인해 모듈화가 더욱 강력해졌고, 재활용 할 수 있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게 되었다. 
 
-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 인터넷의 보급으로 다양한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가 날로 증가되고 있다. SI, Game programing, system programing, mobile programing 등 이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은 필수적인 어플리케이션 개발 요소이다. 현재 IT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지 않는 분야가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 역시 네트워크에 의해 유입되는 해킹을 방어할 수 있도록 설계 되어야 하며 이때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이 필수 요소가 된다. 기본적으로 소켓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기초 지식을 배양하고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급 프로그래밍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또한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windows환경이 아닌 Linux환경을 이용하므로 다양한 환경에서 개발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  JAVA : JAVA는 1996년 Sunmicrosystems 에서 개발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Java는 모든 것이 객체로 되어있어 클래스만 추가하면 확장이 가능하여 확장이 용이하다. 웹 개발을 위해 필수적으로 배워야 하는 언어이다.
 
-  JSP : JSP는 Java Server Page의 약자로 자바 서블릿(Servlet) 기술을 확장시켜 웹 환경 상에서 100% 순수한 자바만으로 사이드 모듈을 개발하기 위한 기술이다. 
 

-  윈도우서버 (MS System server) 2 : 표준디렉터리 서비스를 이용한 중앙집중적 제어, 관리, 최적화 할 수 있는 차세대서버 운영체제 windows 2008운영에 대한 핵심기술을 학습한다. 

- 리버싱 : 완성된 제품을 분석하여 제품의 근본적인 설계 개념과 적용 기술을 파악하고 재현하는 것을 학습한다.
 설계 개념 > 개발 작업 > 제품화의 통상적인 추진 과정을 거꾸로 수행하며, 보통 소프트웨어 제품은 판매시 소스는 제공하지 않으나
 각종 도구를 활용하여 컴파일된 실행 파일과 동작 상태를 정밀 분석하면 그 프로그램 내부동작과 설계 개념을 어느 정도 추적할 수 있다.
 이러한 정보를 이용하면 크랙, 즉 실행 파일을 수정하거나 프로그램의 동작을 변경할 수 있고, 유사한 동작의 복제 프로그램이나 보다 기능이
 향상된 프로그램도 개발할 수 있으며, 이를 학습한다. 


※ 상기 과정은 비학위 과정입니다. 수강 시 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으니 반드시 이점 유념하여 수강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 학습목표


- IT통합기초 
  네트워크 및 시스템의 구조와 간단한 명령어 학습
  프로그래밍의 원리 및 과정 숙지
 
- C언어
  프로그램의 이해 : Data를 어떻게 저장하고, 가공하여, 결과물을 만드는지 일련의 과정을 이해하기
  프로그램을 C언어로 구현
 

- 리눅스서버 (Linux Server) 1
  리눅스서버 기초명령어 및 NetWork 관리에 대한 실무능력을 배양
 
- 리눅스서버 (Linux Server) 2
  System Service 및 프로그램 관리 그리고 보안에 대한 실무능력을 배양
 

- 윈도우서버 (MS System server) 1  
  2008 server 환경관리 및 소개 , Active Directory 환경 및 디스크 관리와 백업, 복구 등 windows 2008 server에 대한 기본사항 숙지
 

- 네트워크 기초 (CCNA) 
  TCP/IP의 동작과정을 이해하기 위해 데이터 생성과 전공방법 그리고 과정을 체크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 한다.
  네트워크 특성 및 상황에 맞게 효율적인 라우팅 방법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
  CCNA 자격증 취득
 
- CCNP-Switching
  고급 통합기술과 응용, 그리고 엔터프라이즈 수준 라우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전문가 수준의 능력에 대한 기술을 배양 
  CCNP 자격증 취득
 
- CCNP-Routing
  고급 통합기술과 응용, 그리고 엔터프라이즈 수준 라우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전문가 수준의 능력에 대한 기술을 배양
  CCNP 자격증 취득

 
- C++
  클래스 구조 및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TCP, UDP, IP, HTTP, TCP/IP 등의 네트워크 프로토콜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 
 
- JAVA 
 자바언어를 배워 객체지향언어의 필요성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으로 구현 함수, 포인터, 구조체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고급 프로그래밍 기술 습득 선수과정에서 배운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급 프로그래밍 기술을 습득 네트워크를 통한 해킹 기법 학습에 대한 이해도 향상 악성코드 분석 및 제작에 필요한 지식 및 기술 습득 플랫폼인 J2SE, J2EE, J2ME를 이용할 수 있는 기초적인 기술을 획득할 수 있다. 
 
- JSP
  Web2.0 환경에서의 자바 기반 웹 컴포넌트 및 웹 프로그래밍 개발 기술 습득
  RIA기반의 응용프로그래밍 개발 기술 습득
 

- 윈도우서버 (MS System server) 2  
  2008 Server 가 제공하는 라우팅 환경 구성과 DNS의 구성, 설정, Ipsec과 VPN을 이용한 보안통신 및 Active Directory 사용자 계정 및 
  접근권한 관리 등 Windows 2008 서버의 심화과정을 숙지

- 리버싱 
 리버싱 기초를 통하여 디버깅하는 방법을 배우고, 디버깅을 통해 코드를 다시 구현함으로 인하여 디버깅 능력과 C언어에 대한
 복습을 수행하게 된다.


 ♠ 기대효과


- IT통합기초 :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시스템 등 IT 전반적인 구성을 이해하고 다루는 과정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IT전문 용어들을 숙지하고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 C언어 : C언어의 다양한 문법의 내용과 누구나 쉽게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기 위한 실습가이드가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C언어를 처음 배우는 초보자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리눅스서버 (Linux Server) 1 : 초보자도 리눅스의 실무 기능을 막힘없이 실습 가능하도록 다양한 내용을 담아낸 강의로 네트워크의 기본 개념부터 서버의 도입, 구축, 설정, 운영관리까지 가능 할 수 있을 것이다.
 
- 리눅스서버 (Linux Server) 2 : 초보자도 리눅스의 실무 기능을 막힘없이 실습 가능하도록 다양한 내용을 담아낸 강의로 네트워크의 기본 개념부터 서버의 도입, 구축, 설정, 운영관리까지 가능 할 수 있을 것이다.
 

- 윈도우서버 (MS System server) 1 : 윈도우 서버 2008의 전반적인 운영체제를 쉽게 풀어 강의한 것으로 설치와 각각의 핵심 서비스의 구성, 실제적인 운영방식에 초점을 맞춰 운영자의 관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이다.
 

- 네트워크 기초 (CCNA) : 인터넷 시대에 기초가 되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본 이론과 인터네트워킹 구성을 위한 기본장비인 라우터와 스위치의 개념을 파악하고 학습함으로써 이론으로 배운 내용을 실무적으로 반영할 수 있을 것이다.
 

- CCNP-Switching : CCNP안에서도 Switch에 중심을 두고 스위치 장비를 이용해 실무적으로 네트워크 구성을 가능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 CCNP-Routing : CCNP안에서도 Route에 중심을 두고 라우터 장비를 이용해 실무적으로 네트워크 구성을 가능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 C++ : C언어의 확장판으로 만들어진 객체지향형 프로그래밍 언어로 대규모 응용프로그램을 만드는데 활용 할 수 있을 것이다. 
 
-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 소켓이 동작하는 원리부터 구현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소켓 프로그래밍의 기본을 다지고, 심화 학습을 통해 고급 소켓 프로그래밍 기술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 JAVA : JAVA는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언어로서 C/C++에 비해 간략하고 쉬우며 네트워크 기능의 구현이 용이하기 때문에, 인터넷환경에서 가장 활발히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운영체제의 종류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실행 가능하므로 JAVA를 배우는 과정을 통해서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도 가능해지고 JAVA에서 운영될 수 있는 기초적인 기술을 실현시킬 수 있을 것이다. 
 
- JSP : 웹 페이지의 내용과 모양을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 윈도우서버 (MS System server) 2 : 윈도우 서버 2008의 전반적인 운영체제를 쉽게 풀어 강의한 것으로 설치와 각각의 핵심 서비스의 구성, 실제적인 운영방식에 초점을 맞춰 운영자의 관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이다.

- 리버싱 : 리버싱의 기초를 통해 근본적인 설계 개념과 적용 기술을 파악할 수 있으며, 컴파일된 실행 파일과 동작 상태를 정밀 분석하여
 내부 동작과 설계 개념을 추적할 수 있을 것이다.


 ♠  수강대상


IT과정에 관심있는 모든 수강생 
컴퓨터 관련 학과 등 공학계열 전공과정 예복습을 위한 학부생


 ♠  연계과목


- IT통합기초 : C언어, JAVA, CCNA, MS, Linux 
 
- C언어 : 자료구조

- 리눅스서버 (Linux Server) 1 : 리눅스서버 (Linux Server) 2
 
- 리눅스서버 (Linux Server) 2 : 리눅스서버 (Linux Server) 1
 
- 윈도우서버 (MS System server) 1 : 윈도우서버 (MS System server) 2

- 네트워크 기초 (CCNA) : CCNP-Routing
 
- CCNP-Switching : CCNP-Routing
 
- CCNP-Routing : CCNP-Switching
 
- C++
 
-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 JAVA
 
- JSP : SPRING
 

- 윈도우서버 (MS System server) 2

- 리버싱

 ♠  차시별 강의주제


 - IT통합기초 
 1강. 클라이언트 서버구조 
 2강. 컴퓨터의 구성
 3강. 시스템 소프트웨어
 4강. 윈도우
 5강. 컴퓨터의 단위
 6강. 네트워크의 개념과 구성요소
 7강. Ip주소의 개념과 맥주소, 네트워크실습1
 8강. 네트워크 실습2
 9강. 네트워크의 기타요소와 장비, 네트워크 실습3
 10강. OSI 7 Layer 모델
 11강. 비주얼 C++ 2010 익스프레스에서 C 프로그래밍 처음 따라 하기
 12강. C언어란?
 13강. 함수의 이해 및 데이터 표현 방식
 14강. 변수
 15강. 연산자
 16강. 리눅스의 개요
 17강. 리눅스의 특징
 18강. 리눅스의 명령어 실습1
 19강. 리눅스의 명령어 실습2
 20강. 리눅스의 명령어 실습3
 
- C언어
 1강. C언어 소개 및 표준 출력함수의 이해 
 2강. 상수, 변수, 자료형 및 표준 입력 함수의 이해 
 3강. C언어의 연산자 
 4강. 제어문의 이해1
 5강. 제어문의 이해2
 6강. 제어문의 이해3
 7강. 제어문의 이해4
 8강. 변수 수명의 이해 
 9강. 함수의 이해
 10강. 1차원 배열의 이해
 11강. 포인터의 이해
 12강. 구조체의 이해
 13강. 파일 입출력의 이해
 

- 리눅스서버 (Linux Server) 1
 1강. Linux와 운영체제 
 2강. Linux의 구조
 3강. 기본 명령어1
 4강. 기본 명령어2
 5강. 기본 명령어3
 6강. 기본 명령어4
 7강. vi 에디터1
 8강. vi 에디터2
 9강. 사용자 계정 관리1
 10강. 사용자 계정 관리2
 11강. 사용자 계정 관리3
 12강. 허가권과 소유권1
 13강. 허가권과 소유권2
 14강. 특수권한
 15강. 프로세스 관리
 16강. 데이터 저장과 패키지1
 17강. 데이터 저장과 패키지2
 18강. 데이터 저장과 패키지3
 19강. HDD와 파티션1
 20강. HDD와 파티션2 
 
- 리눅스서버 (Linux Server) 2
 1강. 네트워크의 기본 
 2강. Network Tools
 3강. Xinetd Remote Service : Telnet
 4강. Remote service : SSH
 5강. Remote service : VNC
 6강. FTP Service - Vsftpd
 7강. NFS-1
 8강. NFS-2
 9강.  Domain Name Serviice
 10강.  Domain Name Serviice 실습
 11강.  Apache Web Server
 12강.  Apache Web Server  실습
 13강.  MyCQL
 14강.  MySQL 실습
 15강.  phpMyAdmin
 16강.  Zero Goard 
 17강.  System Log
 18강.  Netfilter와 Iptables
 19강. Iptables 패킷 필터링
 20강. 시스템 암호설정과 응급복구
 

- 윈도우서버 (MS System server) 1  
 1강. Microsoft Windows Server 2008 설치 및 구성  
 2강. Microsoft Windows Server 2008 환경 관리 및 소개1
 3강. Microsoft Windows Server 2008 환경 관리 및 소개2
 4강. AD DS 사용자 및 컴퓨터 생성 및 관리1 
 5강. AD DS 사용자 및 컴퓨터 생성 및 관리2
 6강. 그룹 생성 및 관리
 7강. AD DS의 자원에 대한 접근 권한 관리1
 8강. AD DS의 자원에 대한 접근 권한 관리2
 9강. AD DS의 자원에 대한 접근 권한 관리3
 10강. 보안 정책 및 감사 정책
 11강. 서버 관리 도구 및 방법
 12강. 디스크 관리1
 13강. 디스크 관리2
 14강. 모니터링 및 트러블 슈팅
 15강. 데이터 저장소 관리(압축, EFS, 할당량)
 16강. 백업 및 복구1
 17강. 백업 및 복구2
 18강. IIS(WEB, FTP)1
 19강. IIS(WEB, FTP)2
 

- 네트워크 기초 (CCNA) 
  1강. TCP/IP 네트워크 프로토콜 
  2강. Physical Layer (물리계층)
  3강. Data-Link Layer (데이터링크계층)
  4강. Internet Layer (네트워크 계층)
  5강. Transport Layer (전송계층)
  6강. 실습 환경 구성하기
  7강. Cisco 장비의 종류 및 IOS software 개요
  8강. Router 기본 구성
  9강. Router 관리 프로토콜
  10강. IP Routing 개요
  11강. Static Routing
  12강. Dynamic Routing
  13강. RIP 동작 및 설정 방법
  14강. RIPv2와 EIGRP
  15강. EIGRP 실습
  16강. OSPF 동작 및 설정 방법
  17강. Access Control List
  18강. Network Address Translation(NAT)
  19강. 스위치의 원리와 STP 
  20강. VLAN과 VTP 설정 및 Inter-VLAN 설정

 
- CCNP-Switching
 1강. Enterprise CampusNetwork 
 2강. VLAN
 3강. VLAN
 4강. VTP
 5강. Private VLAN
 6강. Etherchannel
 7강. Spanning-Tree Protocol 
 8강. RSTP(Rapid Spanning-Tree Protocol) 
 9강. STP BPDU(STP Bridge Protocol Data Unit)
 10강. MSTP
 11강. STP Convergence Time 조정
 12강. STP Toolkit
 13강. Inter-VLAN
 14강. Inter-VLAN Routing
 15강. DHCP(dynamic host configuration protocol)
 16강. FHRP(First Hop Redundancy Protocol) 
 17강. FHRP(First Hop Redundancy Protocol)
 18강. FHRP(First Hop Redundancy Protocol)
 19강. 스위치 네트워크 보안
 20강. ACL 보안
 

- CCNP-Routing
 1강. Enterprise CampusNetwork 
 2강. EIGRP (1)
 3강. EIGRP (2)
 4강. EIGRP (3) 
 5강. EIGRP (4)
 6강. EIGRP (5)
 7강. OSPF (1)
 8강. OSPF (2)
 9강. OSPF (3)
 10강. OSPF (4)
 11강. OSPF (5)
 12강. Redistribute & Filtering (1) 
 13강. Redistribute & Filtering (2) 
 14강. Redistribute & Filtering (3) 
 15강. Redistribute & Filtering (4) 
 16강. Path Control (1)
 17강. Path Control (2)
 18강. BGP (1)
 19강. BGP (2)
 20강. BGP (3)
 

- C++
 1강. C++ 언어의 개요
 2강. C++의 확장된 기능
 3강. 동적할당
 4강. 문자열
 5강. 클래스 (class)
 6강. 클래스의 동작원리 1 - this

 7강. 클래스의 동작원리 2 - 생성자
 8강. 클래스의 동작원리 3 - 소멸자
 9강. 복사 생성자
 10강. Const 멤버와 Static 멤버
 11강. 상속
 12강. 다형성
 13강. 연산자 오버로딩
 14강. 디폴트 대입 연산자
 15강. 템플릿 (Template)
 16강. 예외처리

-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1강. C언어 고급 익히기 Ⅰ
 2강. C언어 고급 익히기 Ⅱ
 3강. C언어 고급 익히기 Ⅲ
 4강. C언어 고급 익히기 Ⅳ
 5강. 파일 입출력
 6강. 윈도우 소켓 초기화, 생성, 종료
 7강. 소켓 함수 및 TCP 서버 - 클라이언트 Ⅰ
 8강. TCP 서버 - 클라이언트 Ⅱ
 9강. TCP 서버 - 클라이언트 Ⅲ
 10강. TCP 서버 - 클라이언트 Ⅳ
 11강. TCP 서버 - 클라이언트 Ⅴ
 12강. TCP 서버 - 클라이언트 Ⅵ
 13강. UDP 서버 - 클라이언트 Ⅰ
 14강. UDP 서버 - 클라이언트 Ⅱ
 15강. UDP 서버 - 클라이언트 Ⅲ
 16강. 소켓 옵션 Ⅰ
 17강. 소켓 옵션 Ⅱ
 18강. 멀티 스레드
 19강. 멀티 스레드 동기화 Ⅰ
 20강. 멀티 스레드 동기화 Ⅱ


- JAVA
 1강. Java  프로그래밍 소개 및 개발환경 구축
 2강. 자료형, 변수 및 상수소개 & 기본 입출력 & 연산자
 3강. 제어문 & 반복문
 4강. 배열의 개요
 5강. 메소드의 개요
 6강. 클래스 기초 Ⅰ

 7강. 클래스 기초 Ⅱ
 8강. 중첩클래스
 9강. 상속, 다형성, 추상화, 인터페이스
 10강. Collection
 11강. 예외처리
 12강. 스레드
 13강. 유용한 클래스 (java.lang / java.util 패키지) 
 14강. 유용한 클래스 (java GUI / Layout / Component)
 15강. 자바 EVENT
 16강. 자바 Graphics
 17강. SWING
 18강. FILE I/O
 19강. Network
 20강. 자바 DataBase

- JSP
 1강. 웹프로그래밍이란
 2강. 톰캣 및 이클립스 설치
 3강. HTML이란?
 4강. 자바스크립트란?
 5강. JSP프로그래밍의 기초
 6강. 내장객체

 7강. 도서관리프로그램의 기능 및 페이지 만들기
 8강. 자바빈 액션
 9강. 회원가입페이지 만들기
 10강. 회원관리페이지 만들기
 11강. 영역과 페이지 제어, 생명주기
 12강. 로그인처리
 13강. JDBC Connection Pool
 14강. 게시판 구현하기(1)
 15강. 게시판 구현하기(2)
 16강. 게시판 구현하기(3)
 17강. 답변형 게시판 만들기
 18강. 파일 업로드
 19강. EL, JSTL
 20강. 서블릿 

- 윈도우서버 (MS System server) 2
 1강. Windows Server 2008 설치
 2강. 서버 역할과 기능 관리
 3강. 서버 코어
 4강. DNS 서버 설치 및 구성
 5강. DNS 서버 역할
 6강. DNS 영역 설치 및 구성 
 7강. DNS 영역 전송
 8강. DNS 서비스 모니터링 및 트러블 슈팅 
 9강. DHCP 서버 
 10강. DHCP 영역과 옵션 설정
 11강. DHCP 데이터베이스
 12강. DHCP 모니터링과 트러블 슈팅
 13강. DHCP 보안
 14강. IPsec(Internet Protocol Security)
 15강. 연결 보안 규칙 설정
 16강. Network Access 설정
 17강. VPN 설정
 18강. CSVDE, LDIFDE
 19강. 그룹 정책
 20강. 다수의 도메인 및 포리스트 관리


- 리버싱

 1강. IA32 Basics  
 2강. Reversing을 위한 필수 어셈블리Ⅰ
 3강. Reversing을 위한 필수 어셈블리Ⅱ
 4강. 분석 환경 차이점 및 OllyDBG 환경 설정
 5강. Complied Code Pattern(Variable) Ⅰ
 6강. Complied Code Pattern(Variable) Ⅱ
 7강. Complied Code Pattern(Variable) Ⅲ
 8강. Complied Code Pattern(Variable) Ⅳ
 9강. Complied Code Pattern(Control Statements) Ⅰ
 10강. Complied Code Pattern(Control Statements) Ⅱ
 11강. Complied Code Pattem(Control Statements) Ⅲ 및 BreakPoint 활용
 12강. Complied Code Pattern(Control Statements) Ⅳ
 13강. Complied Code Pattern(Control Statements) Ⅴ
 14강. Complied Code Pattern(Control Statements) Ⅵ
 15강. Understanding Stack
 16강. Complied Code Pattern(Function) Ⅰ
 17강. Complied Code Pattern(Function) Ⅱ
 18강. Complied Code Pattern(Function) Ⅲ
 19강. Complied Code Pattern(Function) Ⅳ
 20강. 함수 호출 규약 및 Calling Convention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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